신 HSK 인터넷 시험(ICT) 고사장 지정 ..
국가 대외한어 지원 강사들의 특별 초청..
환위학원에서 정선생님의 제 1차 중국어..
>>more
 
    환위학원 소식

국가 대외한어 지원 강사들의 특별 초청 쩡리지에 강사

日期:2012-8-14 14:23 点??:1240 

어제 저희 학원의 원장인 정선생님이 국가 한반의 초청으로 외연국제회의센터에서 세계 각국으로 파견 될 대외 한어 지원 강사들에게 3시간의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정선생님은 사실적이고 유머러스한 강의로 강연장 내의 강사님들을 사로 잡았으며 강의 내내 웃음과 박수 소리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정선생님은 다년간의 대외한어 교육에 종사한 경험으로 어법 강의을 초급,초중급,중급,중고급,고급의 5단계로 나누어 실제 강의 예를 바탕으로 극가 대외한어 지원 강사들에게 어법 강의의 스킬을 교육했습니다. 정선생님은 어법 강의 중에 학생들이 이상한 질문을 하는 것은 우리 대외한어 강사들은 학생들의 입장에서 생각해 봐야 할 뿐만 아니라 다시 한번 왜 학생들이 이런 질문을 했는지 깊이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어법 교육의 가장 큰 의의는 학생들로 하여금 스스로 깨우치게해서 자연스럽게 올바른 어법과 규칙을 사용하게 하는데 있다라고 했습니다.

우리 강사들이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가?”에 대하여 정선생님은 학생들이 중국어를 학습하는 이유가 무엇인지가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며 우리는 학생들이 어떻게 중국어를 운용하는 지를 가르치는 것이지 한글자 한글자씩 알려 주는 것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동시에 대회한어 강사로서 꼭 알아 할 것들을 많이 알고 있을수록 유용하며 특히 어법의 세부 사항과 외국인들이 쉽게 틀리는 부분에 대한 지식은 많이 쌓아 두어야 하며  진정성과 열정으로 학생들을 대하며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중국어를 학습 할수 있도록 인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습니다. 정선생님은 이 자리의 한사람 한사람이 대외한어를 즐겁게 강의하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장장 3시간의 강의 동안 240명의 대외한어 지원 강사가 함께 자리한 강당은 웃음 소리와 박수가 끊이질 않았습니다.

 

 

 

 

강사 : 쩡리지에 강사

 

 

국가 대외한어 지원강사들이 정선생님을 기다리는

 

 

정선생님의  열강 

 

 

지원자들의 질문 시간

 

 

                                              

                                                                   강의 끝나고 정선생님의 질의 응답